한글로고_NC-BLUE_2.png

Address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4번길 12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12층

㉾13494

​​Contact us

02-6201-8830

contact@ncfoundation.or.kr

 NC다이노스

엔씨소프트

NC다이노스 신로고.png

Copyright ⓒ NCSOFT Cultura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뉴스] 엔씨문화재단과 美 MIT, 4년 연속 소외계층 과학 특별프로그램 제공

1.25.2019

(엔씨문화재단, 4년 연속 소외계층 과학 특별프로그램 제공)

 

[2019.1.25]

 

- 시험이나 교과서가 아닌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현상을 통해 과학 원리 배워

- 참가 학생 소년의 집 최초 과학 고등학교 진학

 

엔씨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이 작년에 이어 올해 1월에도 미국 MIT(매사추세츠 공과대학) 학생들과 함께 부산 소년의집·송도가정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한 ‘MIT 과학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소년의집·송도가정은 부모로부터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동들의 성장을 돕는 국내 대표 아동 양육 시설로 (재)마리아수녀회에서 운영한다.

 

‘MIT 과학 특별프로그램’은 엔씨문화재단이 소외계층을 위해 기획한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현상을 예시로 과학 이론을 가르치고 직접 참여하는 실험과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자인, 화학, 생물, 건축, 확률•통계, 범죄 과학수사(Forensics), 전자•기계공학, 주간 협업 프로젝트 등 9개 과목에 표면 장력, 부력과 열기구, 과포화 용액, 추진력, 전기의 힘, 모터, LED, pH(수소 이온 농도 지수)검사, 지문, 크로마토그래피(혼합물을 분리∙분석하는 데 사용하는 기술), 계란 떨어뜨리기, 구슬 롤러코스터, 종이 다리 만들기, 스크래치 코딩 등 30여개의 활동으로 2주간 진행되었다.

 

2016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로 4회를 맞은 ‘MIT 과학 특별프로그램’은 실제로 참여 학생들의 학업 성취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작년 ‘MIT 과학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한 소년의 집 A군(16세)은 프로그램 참가 후 높아진 과학에 대한 관심으로 과학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었다. 소년의 집 학생으로서는 최초 과학 고등학교 진학이다.

 

“암기식의 공부가 대부분인 학교 수업에만 매진하다 보니 평소 좋아했던 과학에도 흥미가 없어졌었는데 (‘MIT 과학 특별프로그램’을 통해)자기주도적인 체험학습을 하다 보니 다시금 과학에 흥미가 생겼다”며 “엔씨문화재단의 도움으로 시기적으로 고민이 많았던 중학교 3학년에 프로그램 참여를 하게 되어 진로와 학업에 있어 정말 좋은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것 같다”고 A군은 말했다.

 

한편, 올해 프로그램에 2년 연속 선생님으로 참가한 아들레이드(23세, MIT 컴퓨터공학)는 “소년의집·송도가정 학생들이 특히나 감수성이 예민한 시기이고 상처가 많은 친구들이다 보니 조심스러운 부분이 많았는데 짧은 시간 동안 변화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바라보며 감동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엔씨문화재단은 “MIT와 함께, 지난 프로그램의 경험과 참가 아이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과학이란 과목을 넘어 아이들이 학업 전반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개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Please reload

최근 공지·뉴스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