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고_NC-BLUE_2.png

Address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4번길 12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12층

㉾13494

​​Contact us

02-6201-8830

contact@ncfoundation.or.kr

 NC다이노스

엔씨소프트

NC다이노스 신로고.png

Copyright ⓒ NCSOFT Cultura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뉴스] 엔씨문화재단 장애학생 특수교육 지원 사업 확대

3.23.2018

- 장애학생을 위한 그림상징 표시판 14종 개발

-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원 사이트 오픈

 

엔씨소프트가 만든 비영리재단 엔씨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이 장애학생 특수교육 지원 사업을 확대했다. 엔씨문화재단은 22일 장애학생을 위한 교내 그림상징 표시판 14종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보급하기 시작했고, 국내 최대 규모의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원 사이트 세티넷(www.SETEA.net, Special Education Teacher Network)을 4월에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제까지 전국의 특수학교와 일반학교 특수학급에 설치된 표시판은 글자로만 되어 있어 인지장애 학생들이 이해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엔씨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의 도움을 받아 학교에서 자주 사용되는 이동출입안내 표시판 14종을 선정했고, 아래와 같이 인지장애 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그림상징을 개발해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5곳에 1차로 보급했다.

 

민관이 협력해 특수교육 대상자에게 장애유형에 맞는 정보를 제공한 좋은 사례로 평가된다. 그림상징 표시판을 희망하는 다른 학교에 대해서도 엔씨문화재단은 계속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그림상징 표시판 14종]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원 사이트 세티넷은 1999년 시작된 ‘손오공의 특수교육’ 사이트를 전면 개편한 것으로 특수교원 자격증 소지자만 가입할 수 있다. 누적 회원 43,000여명, 연간 활동 회원 19,000여명, 일 평균 방문자 3,000~4,000명이다. 현재 국내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 특수교원 총수가 약 19,000명, 연간 신규 특수교원 총수가 약 2,000명임을 감안하면 최대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원 사이트임을 쉽게 알 수 있다.

 

엔씨문화재단은 1년의 준비를 거쳐 PC 및 모바일 플랫폼 동시 지원, 기존 자료(40GB)의 이관 및 검색 기능 강화,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등 사이트를 완전히 개편했다. 향후 운영은 윤규식 선생님 등 특수교육 관계자들이 맡는다.

 

[세티넷 메인화면]

 

 

윤송이 엔씨문화재단 이사장은 “장애학생과 가정 그리고 특수교육 선생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문화재단은 의사소통 장애학생들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프로그램(나의AAC) 제작•보급과 스페셜올림픽 후원 사업을 6년째 이어가는 등 장애학생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Please reload

최근 공지·뉴스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