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고_NC-BLUE_2.png

Address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4번길 12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12층

㉾13494

​​Contact us

02-6201-8830

contact@ncfoundation.or.kr

 NC다이노스

엔씨소프트

NC다이노스 신로고.png

Copyright ⓒ NCSOFT Cultura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엔씨문화재단, 의사소통 지원 프로그램 ‘나의 AAC 2.0’ 무료 공개

10.30.2017

 사진 = ‘나의 AAC’의 업그레이드 버전 ‘나의 AAC 2.0’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휴먼테크놀로지 어워드 2016’에서 대상을 수상한 ‘나의 AAC’의 업그레이드 버전 ‘나의 AAC 2.0’이 새로 나왔다.

엔씨소프트의 비영리공익 재단 엔씨문화재단은 ▷추천 의사소통판 기본 제공 ▷PC에서 의사소통판을 빠르고 편리하게 제작•편집 ▷기기 분실이나 교체 시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해 기존 의사소통판을 계속 사용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검색을 통해 인터넷에서 바로 내려 받아 상징으로 사용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나의 AAC 2.0’ 버전을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에서 무료 보급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보완대체의사소통(AAC) 프로그램은 뇌성마비, 자폐성 발달장애, 지적 장애, 중복감각 장애, 청각 장애, 말운동 장애 등 크고 작은 의사소통장애로 자신의 의견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의사소통의 기회를 주고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그 역사가 30년이 넘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다.

 

사진 =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해 PC와 모바일 버전 간 의사소통판 공유가 가능한 '나의 AAC 2.0'

 

무료 한국어 보완대체의사소통(AAC) 프로그램은 엔씨문화재단이 수년째 개발 및 보급에 노력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4년 태블릿 PC 기반의 ‘나의 첫 AAC’를 시작으로, 2015년 사용 경험, 장애 정도와 연령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반의 ‘나의 AAC’ 기초, 아동, 일반 3종을 출시했고, 2016년에는 상징을 출력할 수 있는 PC 기반의 ‘나의 AAC PC’를 보급했다.

이번 ‘나의 AAC 2.0’ 버전 업그레이드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환경 모두에 적용된다.

 

엔씨문화재단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든 같은 의사소통판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등 ’나의 AAC 2.0’은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시켰다”면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과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lease reload

최근 공지·뉴스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