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고_NC-BLUE_2.png

Address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4번길 12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12층

㉾13494

​​Contact us

02-6201-8830

contact@ncfoundation.or.kr

 NC다이노스

엔씨소프트

NC다이노스 신로고.png

Copyright ⓒ NCSOFT Cultura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뉴스] 엔씨소프트, 지적 장애인용 게임 동계 스페셜 올림픽에서 시연

7.4.2013

 

- 글로벌 개발 서밋에서 특별 소개되기도


엔씨소프트의 공익 재단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이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에서 지적 장애아동들을 위한 게임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부대 행사장에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지적 장애아동과 의사소통 장애 아동을 위한 게임·SW ‘인지니’(injini)와 ‘AAC(에이에이씨)’를 시연한다고 밝혔다. 또한 1월 30일에는 미얀마의 여성지도자 아웅산 수치 여사 등 세계 주요 인사 300여명이 참가하는 ‘글로벌 개발 서밋’에서 ‘인지니’와 ‘AAC’를 특별 소개한다.

▶‘인지니’는 지적 장애아동들의 생활을 돕는 태블릿PC기반 게임으로, 현재 서울아산병원과 공동으로 지적 장애의 치료 가능성에 관한 임상 실험을 진행 중이다. ▶‘AAC’는 의사소통이 어려운 장애아동들의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태블릿PC기반 소프트웨어로 현재 막바지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인지니’와 ‘AAC’는 개발이 마무리되면 사회공헌 차원에서 한국에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재성 상무는 “스페셜 올림픽과 같은 세계적인 행사에 장애인들을 위한 게임·SW를 소개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처럼 게임·SW의 문화적 순기능을 통해서도 온라인게임 종주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의 위상을 계속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엔씨소프트가 2012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적 책임활동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프리라이스’, ‘푸드포스’ 등의 글로벌 기아 퇴치 기능성 게임도 ‘플레이엔씨’ 사이트(kr.plaync.com)를 통해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스페셜 올림픽’
국제올림픽 위원회에서 인정하는 3대 올림픽 중 하나로, 지적 발달 장애인의 운동능력과 사회적응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대회다.
2013년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열리는 ‘2013 평창 스페셜 올림픽’(2013sopoc.org/hb/game)에는 120여 개국 3,3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Please reload

최근 공지·뉴스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