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고_NC-BLUE_2.png

Address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4번길 12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12층

㉾13494

​​Contact us

02-6201-8830

contact@ncfoundation.or.kr

 NC다이노스

엔씨소프트

NC다이노스 신로고.png

Copyright ⓒ NCSOFT Cultura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뉴스] 국내 유일 상용 스토리텔링지원 도구, 스토리헬퍼 새 버전 무료 서비스

6.16.2015

국내 유일 상용 스토리텔링지원 도구, 스토리헬퍼 새 버전 무료 서비스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대 디지털스토리텔링 연구소 공동 개발,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무료로 서비스 중인 우리나라 유일 상용 저작지원 소프트웨어, 스토리헬퍼를 새롭게 확장 개편했다고 밝혔다. 스토리헬퍼는 엔씨소프트문화재단과 이화여대 디지털스토리텔링 연구소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3년간 공동으로 개발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2013년 7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1,450편의 영화 DB(데이터베이스)를 오픈 소스화하였으며 2만 명이 넘는 사용자 중 전문 작가가 13%, 작가 지망 학생이 23%, 일반인이 64%를 차지해 창작 영역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고 이야기 구성 수준을 높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에 확장 개편된 스토리헬퍼2015는 먼저 모바일 기능이 신설되었다. 작가가 생각하는 모티프 구성과 연관되는 영화들을 휴대폰으로 제공받아 새로운 이야기 창작을 시작할 수 있다. 편집 기능과 메시지 일관성, 처리 속도 등 전반적인 성능도 향상되었다. 또한 단순하면서도 편리한 직관적 사용자 환경과 별도의 홈페이지가 마련되어 정보 전달과 쌍방향 소통이 한층 강화되었다. 

 

 

 

스토리헬퍼2도 현재 개발 중이다. 스토리헬퍼와 마찬가지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엔씨소프트문화재단과 이대 디지털스토리텔링 연구소가 공동 개발을 맡고 있다. 현재 30% 제작을 마친 스토리헬퍼2는 클라우드 기반의 사용자 참여형 스토리텔링 저작도구로 개발되어 2017년 전반기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스토리헬퍼2015의 총괄 기획을 맡은 이인화 이대 디지털스토리텔링 연구소장은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최대한 쉽게 다가가도록 노력했다”면서 “스토리텔링의 원리를 이해하고 창작 지원 도구들이 어떻게 발전해 가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토리헬퍼2015는  PC 및 모바일(www.storyhelper.co.kr)에서 24시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Please reload

최근 공지·뉴스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