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고_NC-BLUE_2.png

Address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4번길 12

엔씨소프트 판교 R&D센터 12층

㉾13494

​​Contact us

02-6201-8830

contact@ncfoundation.or.kr

 NC다이노스

엔씨소프트

NC다이노스 신로고.png

Copyright ⓒ NCSOFT Cultura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뉴스] 전국 특수학교 최초로 창원시에 ‘티볼클럽’ 창단, 엔씨소프트문화재단 후원

7.16.2013

 

전국 장애인 특수학교 중 최초로 창원시에 ‘티볼클럽’이 창단되었다.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경남혜림학교(교장 홍종선)는 5월 30일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의 후원으로 전국 공립 정신지체특수학교 중 처음으로 ‘티볼클럽’을 창단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티볼’은 야구형 스포츠의 재미를 그대로 살리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것으로 투수 없이 배팅 티에 공을 얹어놓고 치고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스포츠다.

이날 오후 1시 경남혜림학교 체육관에서는 전교생 300명과 학부모 50명 등 370여명이 모인 가운데 「혜림티볼클럽」 창단식이 열렸다. 창단식에서 경남혜림학교 홍종선 교장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훈련해 비장애 학생들과의 경기도 치르는 등 앞으로 통합교육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운영 방침을 밝혔다. 또한 홍 교장은 “테스트를 통해 처음 선발된 13명의 선수를 시작으로 티볼을 학교를 대표하는 체육 종목으로 육성해 나겠다.”면서 “학교가 교육을 주도하고 독점하는 상황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와 기업이 동참하여 함께하는 교육으로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일은 선진 사례이자 시사점이 크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의 비영리 공익재단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의 이재성 전무는 “특수 교육 대상 학생들의 사회적응력 신장에 운동 기능 배양이 무엇보다 유효하다는 사실에 착안해 티볼클럽 창단을 후원하게 되었다”면서 “장애 학생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좀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지속적인 지원 활동들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혜림학교 
경남창원시 마산회원구에 위치한 정신지체 특수학교로, 유치원생부터 고교생까지 330여 명 이상의 장애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2012년부터 ‘운동하는 학교’라는 학교 특성화 교육을 실시, 학생들의 신체 기능을 신장시키고 사회성을 향상 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티볼
티볼은 1998년 국제야구협회(IBA)와 국제소프트볼연맹(ISF)이 협력하여 야구와 소프트볼의 장점과 단점을 보완하여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야구형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다. 국내에서 2012년 1월 기준으로 전국 1,310개교, 44,557명이 학교 스포츠클럽에서 티볼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한국티볼협회)

Please reload

최근 공지·뉴스
Please reload